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컴퓨터 최적화] CCleaner 빠르고 깔끔해진 컴퓨터를 원한다면? (포터블)

 CCleaner(씨 클리너) 대체 뭐하는 녀석이죠?

 

CCleaner는 컴퓨터의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해서 컴퓨터를 빠르게 즉, 컴퓨터를 최적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굳이 이런 프로그램을 써서 최적화를 해야하는것이냐?라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컴퓨터는 사용할수록 쓸때없는 파일이 쌓여서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CCleaner를 사용해서 그 쓸때없는 파일을 지운다면 컴퓨터는 다시 빨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CClener 설치버전ccsetup318.exe

 

CClener 포터블(무설치)버전CCleaner.zip

 

  CCleaner 사용법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지능형 쿠키 탐색을 유지할것이냐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굳이 유지할 필요는 없으므로 아니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메뉴인 정리메뉴입니다. 이곳에서는 불필요한 임시파일, 기록, 유효하지 않은 파일을 삭제합니다. 가끔가다가 한번씩 해주시면 어느정도의 용량을 확보할수 있으며 컴퓨터 구매하고 몇년만에 처음하시는분은 ;;;

간단하게 분석을 눌러서 검사한번 해주시고 정리시작 버튼을 눌러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기능입니다 레지스트리는 컴퓨터의 이런저런 기능들을 통제하는 기능을 하는데 이것역시 쌓이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주요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것 역시 깔끔하게 지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탐색을 눌러서 검사하신후 선택된 문제 수정을 클릭해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CCleaner의 도구메뉴는?

 

 

 

 

이 프로그램의 도구메뉴에서 프로그램 삭제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삭제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의 시작은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들을 제거하여 컴퓨터 부팅속도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시스템 복원기능은 윈도우의 복원시점에 대한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복원시점이 많아질수록 줄어드는 용량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뭐 작아보일수도 있지만 그게 쌓이면 정말 무시못할 용량이다보니...

드라이브 복안 삭제기는 컴퓨터는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지울때 사실 경로만 지워서 안보이게 하는 수준이에요^^ 삭제하는 속도를 위해서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그러다 보면 복원프로그램을 통해서 파일을 복원할 수 가 있는데 그걸 여러번 덮어씌워서 지우면 복원할수 없게 됩니다. 지운 내용들을 복원할수 없도록 안전하게 다시 지우는것이죠 그런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