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Dataram RAMDisk(램디스크) 빠른 인터넷을 원한다면 필수선택!

 

  Dataram RAMDisk(램디스크)는 무엇이죠?

 

램은 항상 모두 사용되진 않습니다. 노는 램들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램은 하드디스크보다 속도나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기때문에 다수의 파일들을 빠르게 로딩하는 작업 예를들어서 인터넷을 할때 임시파일을 로딩하는 작업같은것들을 진행하기에 아주 적합한 대상이라 할수 있죠 이런 부분을 하드 대신에 램을 파티션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것을 램디스크라고 합니다.

 

 

 

Dataram RAMDisk 다운로드 Dataram_RAMDisk_V3.5.130R22.msi

 

 

  Dataram RAMDisk 설정

 

 

 

우선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Dataram RAMDisk 에서 RAMDisk Configuration Utility를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설정창이 나오면 오른쪽의 사진과 같이 Disk Size에 자신이 설정할 원하는 용량을 입력해주시고 FAT32 에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Start RAMDisk를 클릭해주시면 적용됩니다.

 

※램디스크를 얼마나 설정해야할지 모르겟다구요? 2GB는 300MB 이하 그 이상은 500MB~1GB 적당하게 설정해주시면 되겟습니다^^

 

 

모든 과정을 끝마치셧다면 새로운 파티션이 생성됩니다^^

 

 

 

  램디스크를 적용해보자!

  2-1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 램디스크 적용하기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네트워크 환경 및 인터넷을 클릭해 주신 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주시면 인터넷 옵션창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를 계속 봐주세요

 

 

그리고 인터넷 옵션창이 나오면 왼쪽사진의 빨간네모 친곳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서 설정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웹 페이지를 열때마다에 체크해주시고 사용할 디스크 공간은 램디스크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페이지 보관일수를 1일로 지정하고 폴더이동 버튼을 클릭하시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사진에서 자신의 램디스크를 골라서 확인을 누르신 후 로그오프 해주시면 됩니다.

 

 

 

  램디스크 활용하기

  2-2 윈도우 임시파일에 램디스크 적용하기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하신 후 시스템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다음과 같이 시스템 창이 나오시면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시스템 속성창이 나오게 됩니다.

 

 

시스템 속성창에서 환경변수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옆에 환경변수창이 나오는데 제가 빨간네모 친곳만 수정해주세요

이런저런 값이 있을텐데 (램디스크 파티션):\TEMP의 값으로 변경해주세요 변경하고 싶은 값에 마우스를 대고 더블클릭을 하면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F드라이브이기 때문에 F:\TEMP의 값이 나오겟죠?

 

모두 수정해주셧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환경변수창에서도 확인... 시스템 속성창에서도 확인 눌러주시면 적용되요^^ 그리고 이제 재부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