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똑똑한 조각모음 프로그램 Stmart Defrag 다운로드/설치/사용법

오늘 소개하여드릴 프로그램은 Smart Defrag 2.5인데요~

과연 Smart Defrag라는 프로그램은 어떤 프로그램일까요?

물론 제목에 있듯이 이 프로그램은 조각모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바로 Smart자동 기능이 있다는것!

궁금한것은 아래의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어쨋든 조각모음 프로그램 추천 Smart Defrag 시작합니다!

 

 


#. Smart Defrag 다운로드& 설치


 

본 프로그램의 제작사인 Iobit의 홈페이지(http://www.iobit.com/)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하셧다면 홈페이지 상단의 Downloads 버튼을 클릭하셔서 이동해주세요

 

 

이동하셧다면 저곳에서 Smart Defrag 2의 오른쪽에있는 Free Download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를 클릭하셧다면 이곳으로 이동되었을 것입니다 DOWNLOAD LOCATIONS를 클릭해주세요 스크린샷에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또 이곳으로 이동됩니다! 왜이리 복잡한지.. CLICK HERE IF IT DOES NOT를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설치는 다운로드보다 간단합니다.

그저 계속 "다음"만 클릭하여주시면 됩니다.

 

게다가 한글을 지원하기때문에 사용법도 그냥 한번 켜보시면 아!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간단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기능을을 제공하는데 한번 사용해볼까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신다면 분명 만족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언어와 스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하며 스킨도 1개가 아닌 여러개를 선택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스킨은 기본과 화이트 2개라는 아쉬운 진실이.. 하지만 화이트스킨 예쁘니 한번 사용해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화이트 스킨을 추천!저도 화이트 스킨을 사용합니다.

 

 

 


#. Smart Defrag 사용법


 

이것이 Smart Defrag 의 메인화면 입니다. 저는 화이트 스킨을 사용하여고 기본스킨과의 차이는 그냥 하얀색이라는 것 뿐입니다. 기본적으로 불륨(파티션)을 선택하고 현재 하드의 상태를 표시해주는 부분과 여러가지 메뉴를 표시하여주는 탭이 있으며 상태, 자동 조각 모음, 부팅 조각 모음, 보고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단편화와 작업의 진행을 표시하여주는 부분이 있으며 그 아래에 조각모음의 실행버튼과 하드의 단편화를 분석하는 분석버튼이 있습니다.

 

 

자동 조각 모음 탭입니다. 딱히 별로 볼것은 없습니다 자동 조각 모음 기능을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자신이 원하는 불륨 을 선택하고 "이 불륨에 자동 조각 모음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의 오른쪽에 나오는 "켜기"를 클릭하여주시면 됩니다.

 

자동 조각모음은 컴퓨터를 잠시 사용하지 않을때에 자동적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며 부팅 조각모음은 컴퓨터를 부팅할때 즉, 컴퓨터를 켤때 디스크를 작업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부팅 조각모음을 사용하면 부팅이 느려질 수 있으므로 크게 권장 하지는 않습니다.

 

 

조각모음을 하고자 하신다면 메인에서 간단하게 조각 모음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조각모음 옆에있는 ▼화살표가 보이시죠? 한번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메뉴가 3가지 나옵니다.

- 조각 모음만

- 조각 모음 및 빠른 최적화

- 조각 모음 및 정밀 최적화

저는 조각 모음 및 빠른 최적화를 권장하여 드리며 가끔씩은 조각 모음 및 정밀 최적화를 해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조각 모음 및 정밀 최적화는 어제 보여드렸던 프로그램(하단 관련글 참조) 에 있었던 느린 느림&최적화 기능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디스크의 빠른부분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입니다.

 

단점, 느리다는것 한번 모은다음에 다시 이동시키려니 느려지는것이죠..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