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디스크 조각모음 Auslogics Disk Defrag Professional 다운로드/설치/사용법

디스크 조각모음...

어떤 프로그램이 가장 좋을까요?

 

제가 그것을 직접 고른다면

Auslogics Disk Defrag 입니다.

 

Auslogics Disk Defrag 는 원숭이도 사용할만큼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조각모음 프로그램중 가장 빠른 조각모음 속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1. Auslogics Disk Defrag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다운로드&설치하기


 

일단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앞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Auslogics Disk Defrag의 제작사 홈페이지(http://www.auslogics.com/en/)에 접속하셔서 사진에 보이시는

Download Now!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같은 창이 나옵니다 첫번째 창은 Nex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창에서는 프로그램을 사용할시 동의해야할 내용이 나와있는 부분이지만 안봐도 무방하니

 

에 체크하시고 Next를 눌러서 넘어가주세요

 

 

이번에는 경로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설치되는 경로를 변경하는일은 일반적으로 흔치 않으므로 그냥 Next를 누르시고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2번 다 동일합니다.

 

 

왼쪽의 사진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할것이냐를 묻는내용이지만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오른쪽의 사진은 설치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할것이냐를 묻는 내용입니다. 체크하고 Finish를 눌러서 설치를 종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Auslogics Disk Defrag Professional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사용법


 

다운로드와 설치를 마쳐주셧다면 이제 남은것은 사용하는것 뿐이겟죠?

Auslogics Disk Defrag Professiona는 30일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무료버전은 아까 가셧던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아쉽게도 설정창을 뒤져보았지만 언어는 영어밖에 없었습니다 ㅠㅠ.. 한국어는 이 버전에서 지원하지 않는 모양이더라구요 어쩔 수 없지만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가 보이시나요? Defrag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조각모음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옆에있는 작은 화살표를 보시면 추가적인 기능이 있는 조각모음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디스크 조각모음이 시작됩니다. 기다려주세요~

초록색 : 이상없음

파란색 : 조각모음 완료

주황색 : 조각모음 진행중

회색    : 조각모음 불가능(현재 사용중)

 

모두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