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Inpaint 로고 지우기? 사진 부분삭제? 깔끔하게 지워준다!

 


Inpaint(인페인트)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제목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짐작할 수 있지만 사진에서 원하는 사용자가 부분만 깔끔하게 지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슷한 기능으로는 포토샵의 도장툴을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Inpaint(인페인트) 의 다운로드와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기에 앞서 일단 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해야 겟죠?

우선 프로그램의 제작사 홈페이지(http://www.theinpaint.com/)에 접속하여 주세요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 이곳에서 Download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 메인에 있기때문에 찾기 쉽죠?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윈도우(Windows)를 사용하시고 있으면 왼쪽의 Dowload를 맥(Mac)를 사용하시고 계시면 오른쪽의 Download를 누르셔서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단, 여기서 숙지하셔야 할점은 무료로 다운받는 Inpaint(인페인트)는 기능에 제약이 있는 체험판이므로 저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결제가 필요합니다.

 

약간 아쉽지만 캡처는 가능하니 캡처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돌아다니다보면 저장이 가능한 크랙 inpaint가 나오기는 하는데.. 윈도우7(Windows 7)에서는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제 다운로드까지 했다면 설치와 사용이 남았겟죠?

 

설치도 어려운것은 전혀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다음'을 계속 눌러서 설치를 하면 되지만 영어로 된 설치파일은 Next만을 눌러주면 됩니다. 어차피 그게 그거죠 Next를 꾹!

 

 

이건 시작메뉴?에 나타날 폴더이름을 지정해달라는 것인데 그냥 Inpaint 기본으로 놔두세요 괜히 엉뚱한걸로 바꾸고 나중에 이리저리 휘적휘적 하시려면 상관은 없습니다만 오른쪽은 기본적으로 체크가 해제되어있지만 1번째는 제가 체크하였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것이냐는것인데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포스팅 끝나면 저는 바탕화면에서 아이콘 치울껀데요

 

 

중간에 설치? 하는 부분이 있나요? 저는 스크린샷을 찍다가 깜빡 했을지도 모르겟지만 어차피 있어봐야 Install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가 진행되며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옵니다. Launch Inpaint라는게 있는데 그냥 간단하게 Inpaint를 설치 후 실행할것이냐를 묻는 것입니다.

 

inpaint를 저는 당장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체크하고 Finish를 눌러서 설치를 종료하였습니다.

 

 


Inpaint(인페인트) 사용법


 

설치를 하셧다면 사용을 해야겟죠?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매우 쉽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File 밑에 폴더모양 보이시죠?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파일을 불러와주시기 바랍니다.

 

 

사진파일을 불러오셧나요?

저는 그냥 국방부 플래커에서 F-15K 사진 한장을 들고왔습니다.

 

오른쪽 아래의 가장 커보이는 전투기 한대가 보이시죠/

 

제가 전투기를 지워보도록 하겟습니다.

 

 

프로그램 상단을 보시면 ▶옆에 펜 모양이 있죠? 펜 모양을 클릭하시고 전투기를 칠해주세요

전투기를 칠하셧다면 사진처럼 무슨 박스가 나올텐데요 그 부분을 삭제할시에 참고할 부분을 정하는 박스입니다. 박스의 위치와 크기를 잘 조절 해주시고 상단의 ▶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전투기는 사라집니다.

크게 깔끔하지는 않지만... 뭐 이정도면! 괜찮습니다.

 

사진이 조금 복잡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제가 프로그램을 잘 못써서 그런건지~

저도 이거 사실 오래전에 한번 사용해보고 오랜만에 포스팅 하면서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배경이 단조로울 경우에는 더욱 더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