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CPU-Z 1.61 사용법/무설치 32bit/64bit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자! CPU-Z 무설치 32bit/64bit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내 컴퓨터 사양 보는 프로그램! 어떤게 있을까요?

 

물론 Everest, 3DP Chip외에도 무수하게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하나입니다.

 

그 프로그램은 바로 CPU-Z 입니다.

사람들은 어째서 CPU-Z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여 주는 것일까요? 위에 예를 든 두개의 프로그램과 비교를 하자면

 

Everest는 불필요할 정도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를 일일이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3DP Chip는 원래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이 아닌 컴퓨터 드라이버를 찾는 프로그램이지만 컴퓨터 사양을 보는 프로그램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비하여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적절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분류하여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표시하여 줍니다.

 

일단 다운로드를 해야겟죠?

 

 


CPU-Z를 다운로드 받자!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CPUID(http://www.cpuid.com/)라는 곳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시려면 스크린샷으로 표시하기에는 너무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CPUID의 각각 버전별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시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근하여 주셧다면 Download now!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원하시는것을 다운받으시면 되며 무설치 버전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자신의 운영체제가 32bit인지 64bit인지 확실하게 구분하여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32비트(bit)와 64비트(bit)의 구분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 컴퓨터는 32비트? 64비트? 쉬운 32비트 64비트 확인법!

 

혹은 무설치 버전이 아닌 설치버전을 다운받고자 하신다면 32bit와 64bit를 구분하지 않아주셔도 됩니다.

 


CPU-Z 사용법! 어떻게 사용하지?


 

 

이곳에서는 자신의 컴퓨터에 사용되는 CPU에대한 정보를 표시하여 줍니다.

 

일반적으로 확인하는 부분의 의미는 아래의 표에 직접 번역하여 입력하였습니다.

 

아래의 표를 확인하여 주시고 그래도 알 수 없거나 아래의 표에 없는부분은 댓글로 문의주주시면 24시간 이내에 답변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뭐... 간단하게 영어만 직역하면 되다보니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난 CPU의 모든 정보를 알고야 말겟어! 라는 생각으로 이 프로그램을 여신것은 물론 아니겟죠?

 

 

 Name

 이름, 모델명

 Code Name 

 시리즈? 라인업? 

 Technology 

 공정

 MAX TDP  

 열 설계전력 

 Instructions 

 적용된 명령어셋 목록

 Core Speed  

 흔히들 클럭이라 부름 

 Bus Speed, Multiplier 

 오버클럭 시 사용됨 

 Core, Threads 

 코어, 스레드 수 

 


 

컴퓨터의 메인보드 정보를 안내하여주는 탭 입니다.

 

일반적으로 이곳에서는 Chipset, Southbridge, Manufacturer, Model만 알아가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무언가를 더 알아가야 할 필요성은 없을 것 같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도 없는 것 같습니다.

가장 상단부터 설명하여 드리자면

 

제조사

모델명

적용된 칩셋, 칩셋명, 칩셋 버전

데이터 통신칩셋[LAN이 아님], 칩셋명, 칩셋 버전

 

BIOS 제조사, 버전, 업데이트 날짜

그래픽 인터페이스


 

 

이 부분에대하여 설명할 부분이 별로 없기때문에 한꺼번에 설명하려 합니다.

왼쪽의 사진에서는 Type, Size만 알아주시면 됩니다. 그 외의 부분은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Type는 램의 타입으로써 DDR2, DDR3를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Size는 램의 크기입니다. 1024MB는 1GB입니다.

 

오른쪽의 사진에서는 Name와 Size, Bus Width만 알아주셔도 됩니다.

Name는 그래픽 카드의 이름 입니다.

Size는 그래픽 카드 메모리의 크기 입니다.

Bus Width는 그래픽 카드의 데이터버스 입니다. 이 폭이 클수록 좋습니다.

 

이상, CPU-Z 1.61 사용법/무설치 32bit/64bit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