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Tip, 인터넷 화면이 커졌어요!! 인터넷 화면이 작아졌어요? 어떻게 하지?

간혹 인터넷을 하시다보면 갑자기 화면이 커지는 또는 작아지는 현상을 체험하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를 어떻게 해결하느냐?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이는 인터넷을 이용하게 해주는 브라우저에 포함된 한가지의 기능입니다. 정확히는 확대와 축소기능입니다.

 

화면을 확대해야할땐 확대를 하고 축소를 해야할때에는 축소해주는 그런 기능입니다. 단 단축키에 의해서 수동적으로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자동적으로 동작하는 기능은 아니란 것이죠

 

 

위는 인터넷 화면이 커졌을 경우

아래는 인터넷 화면이 작아졌을 경우 입니다.  두 경우가 일어나는 대체적인 원인은 하나입니다.

 

컴퓨터 사용자가 실수로 단축키를 눌렀을 경우 입니다.

 

단축키는 매우 간단합니다 Ctrl+마우스 휠↑방향으로 굴리면 그것은 확대이고 Ctrl+마우스 휠↓로 굴리시면 그것은 축소입니다. 이정도 되셧으면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아시겟죠?

 

하지만 더욱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블로그들은 이 방법을 잘 소개하지 않더군요

축소와 확대기능에서 기본값을 찾아주는 즉, 원상태로 돌려주는 단축키가 존재합니다 Ctrl+0 입니다.

 

CTRL키와 오른쪽 숫자키패드의 0을 같이 눌러주시면 인터넷 창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그것이 축소가 되었든 확대가 되었든 말입니다.

 

 

 

그래도 잘 모르시겟다면 키보드의 ALT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브라우저의 위쪽에 도구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 메뉴가 보이신다면 이곳에서 보기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시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확대 축소기능을 클릭하신 후 100%를 클릭해주시면 원래대로 돌아올 것 입니다.

 

 

별거없는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인터넷 화면이 커졌어요 또는 인터넷 화면이 작아졌어요 라는 주제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