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도's Blog 컴퓨터

알마인드(ALMind)! 깔끔하게 정리된 마인드맵 프로그램!

알마인드(ALMind) 어떤 프로그램일까요?

중학교3학년 이상이시라면 모두들 알아 보시리라 생각합니다.

알마인드는 이름 그대로 마인드맵 프로그램입니다.

 

마인드맵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하자면 마인드맵이라는것은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Mind(생각) Map(지도) 즉, 생각의 지도라는 뜻입니다.

 

즉 자신이 무엇을 생각할때 그것에대해 생각하고 파고들어가다보면 이전의 내용을 잊어버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다시 기억을 할려해도 쉽게 떠오르지 않습니다. 마인드맵은 말 그대로 자신이 생각을 하면서 하나의 지도를 그려나가는 것 입니다.

 

생각을 하면서 지도를 그려나간다면 자신이 어떠한 생각을 하였는지 확실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맵에는 단순히 간단한 단어라던지 짧은 문장으로 메모되어 있습니다만 그 짧은 문장 또는 단어가 자신의 기억을 열람하는 키워드이자 지도가 되어 자신의 기억을 쉽게 되살려주는것이죠 효율적인 사고를 위한다면 하는것이 좋습니다. 공부의 신에서도 이와같은 방식으로 공부를 했었죠 이것은 공부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하여는 핑계이고 5분도 안되는 시간동안 알마인드 포스팅을 하기위해 잠깐 그려본 마인드맵 입니다 현재 블로그에서 다루는것과 향후에 블로그에서 다루게될 포스팅주제들을 정리한것 입니다.

마인드맵을 한번 그려보면 일단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더욱 더 세부적인 사항까지 파고들어 기록할 수 있습니다. 마치 가지를 쳐내듯 저도 마인드맵을 공부에 이용하기도 한답니다^^ 특히 암기위주의 과목은 마인드맵을 이용하면 효과가 배가됩니다. 물론 핵심내용만을 정리하는것도 좋지만 이것을 이용하여 다시 정리를 해보시면 좀 더 쉽게 내용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10MB를 초과하는 관계로 분할압축 하게 되었습니다.

 

ALMind_Lite_12.alz

 ALMind_Lite_12.a00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알마인드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Drawing Interface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rawing Interface 기능은 마우스로 드로잉하여 상위의 주제에서 하위의 주제를 추가 및 이동을 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작업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기한, 작업의 우선순위, 진행률 및 자원등의 작업정보를 보기 쉽도록 이미지로 표시하여 줌으로써 작업진행사항을 쉽게 확인하고 작업의 진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좀 더 읽기 편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